다이어트/다이어트 간식

[내돈내산] 유청분리기, 그릭요거트를 만들어 먹자

도니도니💗 2021. 9. 17. 09:00
반응형

베어그릭스 유청분리기

안뇽하세요 💜 도니입니다 💨💨

오늘은
그릭요거트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베어그릭스 유청분리기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

베어그릭스 유청분리기 : 베어그릭스

그릭요거트에 편리함을 더하다

smartstore.naver.com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그릭요거트를 먹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당

왜 그릭이죠?
그냥 일반 요거트는 안돼나요?


적은 양으로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고
나트륨과 당 함량도 절반 이하로 낮아집니당
🤭


제가 먹던 시중 그릭요거트기준으로 보면
100g에 6g 단백질이 들었더라구요 ㅎㅎ

유청을 분리하고 수분을 제거하여 질감이 단단하고 맛이 진해요 ㅎㅎ
무엇보다 그래놀라나 다양한 과일과 같이 먹어도 너무나 맛있습니당





그러나 제대로된 그릭요거트를 먹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아요 ㅠㅠ

제가 부산에 살고 있는데도 서면이나 번화가로 가야 그릭요거트 전문점이 있고,
마켓컬리 같은 경우도 배송비의 부담이 있지요😂

그래서 지인의 소개로 산! 유청분리기
제가 몇 달간 써보고 알려드리는 거에요




1. 실제 사진을 볼까요?

배송을 시키면 요렇게 4가지 구성품 이 옵니다.


1) 나일론으로 된 걸음망
(촘촘해야 요거트가 빠지지 않아요)
2) 강화유리로 된 보관기
3) 실리콘이 있는 덮개
(그릭 만든 후 유리통에 보관 시 사용)
4) 유청분리할 때 덮을 수 있는 덮개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ㅎㅎ


2. 어떤 요거트를 사용해야하나요?


요거트제조기도 있어야하나요?

No 아닙니다

시중에 나온 요거트 중에 젤라틴이 없는 무첨가요거트를 사용해주세요 ㅎㅎ
#젤라틴 성분이 있으면 유청분리가 잘 안됩니다#

(예) 바이오 플레인 요거트

저는 이번엔 이 요거트를 사용했는데요 😆

자세히 보시면

유화제 무첨가 보이시죠??
이런 요거트를 사용해주세요 !

대용량으로 만들고 싶으시면
시중에 나와있는 1.8L 짜리로 만드셔도 되요 ㅎㅎ 500g 정도는 나오는 거 같아요🤎



3. 유청분리를 해볼게요 ^^

위에 무첨가 요거트를 붓고 하루정도 나둡니다 그러면 유청이 분리된 걸 보실 수 있을꺼에요 ㅎㅎ

밑에 있는 노란 물이 유청이 분리된 모습이에요

위에 화살표 보시면 요거트의 양이 줄어든 것이 보이나요? 저정도의 수분이 빠져 유청이 분리 되었습니다 !

저는 꾸덕한 질감을 좋아해서
2일 정도 나두고 나니 아래처럼 변했네요 ㅎㅎ꾸덕꾸덕 딱 마음에 드는 질감이에요❣


4. 어떻게 먹을까?

그러면 더 맛있게 먹어보기 위해
초코 그래놀라를 뿌려 볼게욤 흠흠

그래놀라랑 먹으니 더 맛있어요 ㅠㅠㅠㅠ

단걸 안먹던 버릇이 잡히니 ㅎㅎ 시중에 요거트들은 너무 달더라구요

베이스가 안달아서 여러 토핑을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거 같아요😁

앞으로도 건강한 다이어트!
지속가능한 다이어트

도니와 함께해요 💜💙💚💛🧡

지금까지 고도니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