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니의 일상

직장인 컴활1급 실기 1달 합격(4트)

도니도니💗 2022. 8. 2. 15:10
반응형

직장인 컴활1급 실기 1달 합격(4트)

안녕하세요🧡 고오~도니입니당 ㅎㅎㅎ

오늘은 컴활1급실기 합격소식을 들고 왔습니당 🥰 정말 너무너무 힘들어서 엉엉 운 적도 있었네요 ㅎㅎ
남자 친구가 해외출장을 2달 가게 되면서 "그 기간 동안 따야겠다." 리미트를 걸고 시작했습니다.




1. 직장인 컴활1급 준비기간

저는 6월 1일부터 공부를 시작했어요. 그리고 네 번의 시험 끝에 7월 11일 친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5주 정도네요ㅎㅎ

약속이 있는 4일과 시험이 있었던 4일을 제외하고 매일 공부했습니다. 퇴근하고 7시부터 11시까지 카페에서 공부하고, 주말에도 8시간 정도는 공부했어요.

직장인이라 주말에 시험 치고 끝내려 했는데 치고 나서 직감적으로 느낄 수 있었어요.
아 또 쳐야 하구나 ㅎㅎㅎ
4번 다 액세스는 합격했습니다. 컴활 1급 실기의 꽃은 엑셀이에요...그것도 "함수"


2. 컴활1급 공부방법

저는 유동균 컴활1급 단기과정을 이용했어요. 작년 10월에 필기를 따면서 그때 남아있던 인강을 연장해서 다시 들었어요 ㅎㅎ

필기 합격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참조해주세요 ⬇️

직장인 컴활1급 1달 공부, 유동균 단기과정

직장인 컴활1급 필기 합격 유동근 단기과정 안녕하세요! 도니입니다 🔥 오늘은 컴활1급 필기 합격 수기를 전하러 왔습니다 ㅎㅎ 코로나가 터지면서 모임도 없어지고 다이어트도 어느정도 하면

godony.tistory.com



1단계와 3단계만 들었습니다.
1단계를 2주 정도
3단계를 2주
3단계 복습을 1주 했습니다.
저는 약 3 회독하고 친 거 같아요.

시험 전 시간이 없을 때는 22년 모의고사랑 21년 모의고사 위주로 봤어요 ㅎㅎ


3. 시험 합격 팁

이 시험은 100점을 맞아야 되는 시험이 아니에요. 엑셀 70점, 액세스 70점을 맞으면 합격하는 시험이에요. 그래서 저는 어떻게 합격하는 게 좋을지 생각해봤어요 ㅎㅎ

꼭 맞아야 할 문제지만 틀렸던 문제들을 아래에 적어볼게요

차트(4점), 분석(10점)
분석(20점), 매크로(5점)
계산(6점), 매크로(5점), 차트(4점)

저는 7월 3일(일), 7월 7일(목), 7월 9일(토) 이렇게 세 번의 결과가 7월 22일 날 나왔어요.
일요일부터 토요일 친 시험 결과가 2주 뒤에 발표가 되기 때문에 ㅠ
일요일 친 시험은 3주 뒤 발표랑 같아요🥲

저는 반드시 맞아야 할 문제를 생각해봤어요

  1. 표 서식 다 맞기 (고급 필터, 조건부 서식, 레이아웃) = 배점 15점
  2. 계산 최소 2문제(계산 1번, 사용자 정의 함수) = 배점 12점
  3. 분석 다 맞기(피벗테이블, 유효성 검사) = 배점 20점
  4. 매크로 다 맞기 = 배점 10점
  5. 차트 다 맞기 = 배점 10점
  6. 어플 1번 3번 = 배점 10점

이렇게 풀면 77점입니다.
하지만 분석 한 문제라도 실수하면 불합이에요 ㅎㅎㅎ...ㅎㅎㅎㅎ

저는 6번에 참조행, 입력행 문제(4-2-2)를 버리지 말라고 하고 싶어요. 시간이 많이 소요돼서 모두들 버리라고 하는데 함수에 자신이 없다면 사용자 정의 함수랑 이 문제를 가져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저도 마지막 시험 앞두고 함수를 잘 못해서 이 문제 유형을 공부해서 갔답니다. ㅎㅎ 함수 한 문제도 못 풀까 봐요 ㅎㅎ 두 번째 시험에서 함수 5문제를 하나도 손을 못 댔어요🥵


4. 상이한 시험 난이도

컴활은 자리운 아시죠???
첫 번째 시험은 쉬움
두 번째 시험은 적당히 어려움
세 번째 시험은 완전 어려움
네 번째 시험은 쉬움이었어요 ㅎㅎ
공부하느라 지쳐서 네 번째 시험 떨어지면 포기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합격이 뙇 떴어요 ㅎㅎㅎㅎㅎㅎㅎ
다행 😆

그리고 2주 기다려 나온 결과에서 피벗과 유효성 검사에서 이렇게 점수가 나올 줄 몰랐거든요 ㅠ 다 맞은 줄 알았음 ㅎㅎ...
그러니 방심하지 마세요. 그리고 꼼꼼하게 푸세요.


5. 시험 치면서 보강 공부

  • 차트 색 변경
  • 사용자 정의 함수에서는 함수를 사용할 수 없다. {평균을 구하려면 (점수+점수)/2 이런 식으로 적어야 한다}
  • 매크로 정확하게 알기. *을 이용한 빈칸 사용이나 조건 1, 조건 2, 0일 때, 문자일 때! 문제 많이 풀어보기
  • gotocontrol"컨트롤명"
  • match,vlookup,hlookup 확실히 알기


6. 내가 공부하던 내용 첨부


1) 초기에 공부하면서 ⬇️

2) 시험 보기 전 딱 필요한 내용 ⬇️



7. 끝으로 ㅎㅎ

유동균 컴활은 개념은 잘 잡아주시는데 함수 내용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여러 번 시험을 보았고 만약 두 번째 세 번째처럼 계속 시험이 어려웠다면 계속 떨어졌을 것 같습니다.
만약 함수를 보강하시려면 다른 사람의 강의를 들어보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 ㅎㅎ

그래도 난 합격했으니 유동균 아저씨 조아 ❤️
자 ~ 수강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나도 외친다!
unload me 😆😆😆

친구한테 플래카드 만들어 달라했더니ㅋㅋㅋ


그만 마칠게요 뿅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