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육아

(설계사추천×), 현대해상 태아보험, 실비보험 가입 후기

도니도니💗 2023. 3. 25. 12:48
반응형

현대해상 태아보험(설계사추천 ×), 실비보험 가입 후기


안녕하세요 도니입니다 ㅎㅎ
오늘은 좀 다른 내용을 가지고 왔는데요...

제가 임신을 했습니다🙊
이제 10주예요!

그런데 태아보험을 들어야겠더라고요.
보통 1차 기형아 검사(12주) 전에 들기 때문에 저도 7주부터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보험자체가 너무 어렵고, 어떤 보장에 어떻게 들어야 할지 전혀 예상이 안 되더라고요.

태아보험은 현대해상이 보장이 좋다고 들어서 다른 곳은 보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건 약관 아닌가요?
제가 고민했던 내용들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1. 30세 만기? & 100세 만기


처음 태아보험을 들어야지 했을 때는 무조건 100세 만기만을 생각했어요. 20년 동안 보험금을 납부하고 30세에 보장이 끝난다고 생각하니 돈이 너무 아까웠거든요 ㅎㅎ

그래서 처음 100세 만기로 플랜을 짜보았었습니다. 근데 12만 원을 훌쩍 넘더라고요.
30세 이전에 걸릴 수 있는 소아에 해당하는 병과 성인이 걸릴 수 있는 암 등을 같이 계획하니까 보험금 가격이 올라갔어요.

첫째, 보험금 가격이 부담스러웠어요.
- 저희 부부한테 들어가는 보험만 약 30만 원이었습니다. 거기다 저는 둘째 계획도 2살 터울로 잡고 있었어요. 2명을 출산하면 남편 혼자 외벌이를 하게 되는데 당장 가계살림에 부담이 될 거 같았습니다. 둘째도 똑같이 넣어줘야 하고요.
둘째, 100년 후에 지금 돈의 가치가 아닐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새로운 질병과 치료법이 생겨날 수도 있고요.
- 제가 20살 때 부모님이 들어주신 보험이 있었습니다. 월 11만 원 납부였는데 사망 후 1억을 제외하고는 거의 갱신형 보험이었죠. 저는 보장성에 비갱신형을 원했기 때문에 다시 들었고, 현재 그 보험은 부모님이 내주고 계세요.

그렇게 생각해 보니 나는 아이를 위해서 보험을 넣지만, 나중에 아이가 커서 그 아이가 원하는 보험이 아닐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래서 30세 만기에 보장을 튼튼히 넣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2. 20년 납, 30세 만기 보험 가격(출산 전 & 출산 후)


저는 아래와 같이 넣었지만 제 블로그를 보고 좀 더 추가하거니 빼셔도 됩니다. 사람마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약관과 조항들이 다를 수 있으니까요.

현대해상 태아보험 보험설계

저는 매월 6만 원 정도를 생각하고 플랜을 짜게 되었습니다.

20년 납 / 출산 전 60,880원
20년 납 / 출산 후 46,930원입니다.
(남아기준으로 여아가 태어나면 금액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제 기억으론 8000원 정도라고 설명 들은 거 같아요.)



3. 현대해상 태아보험 약관


제가 들었던 약관들에 대해 소개할게요.
태아보험을 들 때, 저는 이런 생각을 했어요.

첫째, 암이나 큰 질병으로 인해 큰돈이 필요할 때 보장을 튼튼하게 하자.
둘째,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질병담보는 가입하자.
셋째, 아이는 크면서 입원을 자주 할 수 있다고 하던데 입원에 관련된 담보를 튼튼히 가져가자.

현대해상 태아보험 약관1

저는 아이는 골절을 입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골절진단담보와 골절진단담보(치아파절제외) 둘 다 들었어요 ㅎㅎ 그러면 뼈가 부러졌을 때 50만 원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아이는 피부가 연약하고 부주의할 수 있어 화상 부분도 튼튼히 들었습니다.

그리고 어디 찢기거나 해서 꿰매는 일도 생길 수 있어서 상해흉터수술 담보도 넣었어요.

무엇보다 소아암이 가장 무섭다고 생각했어요. 투병기간이 길어질 수 있고 치료하는데 비용도 많이 들 수 있다고 생각해서

암진단2(유사암제외)담보 1억원
유사암진단2 담보 2천만원
특정암진단 3천만원
다발성소아암진단담보 5천만원
재진단암진단2담보 2천만원
(암을 진단받고 2년 동안 치료가 종결되지 않았을 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암에 대해 빵빵히 들었어요 ㅎㅎㅎ

뇌혈관질환과 심장질환담보들도 다 넣었고요. (허혈성이라고 들어간 담보는 모든 뇌혈관 질환과 심장질환을 커버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렇게 넣었어요.)

현대해상 태아보험 약관2

아이에게 잘 생길 수 있는 수족구진단과 어린 나이에 발병할 수 있는 뇌성마비도 넣었어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질병입원일당이에요. 저는 1-180일뿐만 아니라 1-30일과  1-180일(중환자실), 1-30일(종합병원, 1인실) 일당도 넣었습니다.

만약 우리 아이가 10흘정도 종합병원 1에 입원하였다면 3+3+4 = 1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거예요 ㅎㅎ

소아탈장, 호흡기관련질병, 충수염, 자녀10대질병, 사시수술 담보도 넣어주었고요.

선천성이상 수술, 어린이개흉심장수술, 8대장애진단 담보들도 넣었습니다.

현대해상 태아보험 약관3

아이는 갑자기 아픈 경우가 많아서 응급실 내원 진료비도 가입했고요 ㅎㅎ
생활 중 가전 같은 것을 손상했을 때 보상 받을 수 있는 무배당일상생활중배상책임3(가족)(갱신형)도 가입했어요.

그리고 태아 때만 납입하는 장해출산담보, 저체중아출산담보, 신생아질병입원일당(1-120일)도 가입하시길 추천드려요 ㅎㅎ
-  출생 후 이 담보들이 빠져서 보험금을 덜 납부할 수 있어요 ㅎㅎ


산모특약은 설계사가 서비스로 넣어주시는 분들도 있긴 하던데, 저는 서비스로 안 넣어주셨고 보장대비 납입료가 많아 넣지 않았습니다.

산모특약 중 상해사망담보만 넣었습니다.



4. 태아 실손보험


태아보험뿐만 아니라 실손보험도 가입해야 하는데요? 이건 다 똑같다고 해요 ㅎㅎ 다른 보험회사도요.

출산 전 12,300원
출산 후 18,670원입니다.

현대해상 태아실손보험




현재 태아보험과 실손 합쳐 72,980원을 내고 있어요.

저는 제가 보험을 들었던 설계사분께 들었는데요. 상품권 5만 원 정도만 챙겨 받았습니다.
그래도 제가 원하는 약관으로 맞춰주셔서 가입했어요.


저보다 더 깐깐한 엄마들도 분명 있을 거지만 저도 일주일간 알아보고 열심히 공부해서 들었어요 ㅎㅎ

그럼 참조해 주시고! 다음에 또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