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니의 일상

[내돈내산] 크리스탈제이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맛집

도니도니💗 2023. 4. 7. 13:02
반응형

9층 크리스탈제이드, 롯백 부산본점 맛집


안녕하세요. 도니입니다 😁
오늘은 주말에 다녀온 딤섬 맛집을 소개하려고 왔어요.

바로
크리스탈 제이드 입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크리스탈제이드


1. 크리스탈제이드 좌석, 인테리어


밖에서 본모습 보다 들어가서 보니 실내 내부가 훨씬 넓어 보였습니다.

그리고 고급레스토랑에 온 느낌 💛💚🧡
두근두근 합니다 ㅎㅎㅎ

부산 크리스탈 제이드

크리스탈 제이드 룸


내부에 룸 2개가 있어 보이네요. 손님이 있어 그 내부 사진은 찍지 못했어요ㅠ



2. 크리스탈제이드 메뉴


일단 메뉴부터 보실까요?

크리스탈제이드 면 종류

면에서 가장 유명한 탄탄면 사진이 대문짝 만하게 붙어있어요.

탄탄면(14,000원)은 싱가포르식이래요.
유니짜장, 7선 해물 짬뽕, 상해식 짜장면, 마라우육탕면, 해륙 산슬면 입니다.

크리스탈 제이드 밥 종류

밥 종류도 참 많았어요.

붉은 대게살 스프 볶음밥, 붉은 대개살 류산슬 덮밥, 어항가지 덮밥, 새우 계란 볶음밥, 사천식 새우 볶음밥, 양주식 볶음밥, 소고기 볶음밥, 채소계란 볶음밥과 마파두부 이렇게 있네요 ㅎㅎ

크리스탈 제이드 딤섬 종류


딤섬은 종류가 세 가지네요.
오리지널 소룡포 (6 pcs 8500원, 10 pcs 12,500원)
성지엔빠오와 몽콕식 튀김만두가 있어요.
(제가 간 날은 성지엔빠오는 주문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 집은 소룡포가 가장 유명한 거 같은데, 다른 곳에선 샤오롱바오라고 불리기도 하더라고요. 육즙이 풍부한 딤섬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 외에도 다른 반찬 메뉴들이 있었는데 사진에 담지는 못했네요 ㅠㅠ

저희는 새우 계란 볶음밥(14,000원)소룡포 6피스(8,500원) 짜리를 시켰어요 ㅎㅎ

제가 입덧 중이라 양을 많이 못 먹어서 2명임에도 이렇게 시켰어요.
(만약, 일반 성인 2이시면 메뉴 2개에 소룡포 6피스 드시면 될 거 같아요.)



3. 크리스탈제이드 음식

크리스탈제이드 식전 티


여기에는 물 대신 자스민 티를 줍니다.
자스민티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저는 생수도 달라고 부탁드렸어요 ㅎㅎ

크리스탈제이드 자스민티


오빠가 마셨는데 별 반응은 없었습니다...ㅎㅎ

음식이 나왔네요 🥰

크리스탈 제이드 새우계란볶음밥


밑반찬으로 짜사이맑은 계란 국이 나와요.
짜사이는 무엇으로 만드는지 몰라 찾아봤더니 갓의 일종이라고 하네요 ㅎㅎ

새우계란볶음밥


새우계란볶음밥에는 큰 새우들이 여러 개 들어 있었어요.  그리고 하나도 안 짜요. 간이 맹숭맹숭해요 ㅎㅎ 그런데도 불맛이 강해서 제 입맛엔 맞았답니다. 애기들이 먹기에 좋을 거 같아요. 그렇다는 건 가족외식도 가능하다는 이야기겠죠? ㅎㅎㅎ

저는 밑반찬인 짜사이랑 잘 먹었답니다.

그 사이 소룡포! 샤오롱바오가 나왔어요 ㅎㅎ

크리스탈 제이드 소룡포

크리스탈 제이드 소룡포 먹는법
  1. 소룡포를 들어 (흑) 식초에 살짝 묻힌다.
  2. 그다음, 숟가락 위에 살포시 얹는다.
  3. 만두피 일부분을 조금 찢어 소룡포안에 육즙을 마신다.
  4. 생강채 약간을 소룡포 위에 얹은 후 한입에 넣고 풍부한 풍미를 음미한다.

크리스탈제이드 소룡포 육즙


크리스탈제이드 샤오롱바오에 젓가락을 찔렀더니 이렇게 육즙이 나왔어요 🤩

소룡포 먹는 법


육즙과 생강채 하나를 올리고 흑식초에 찍어서 한 입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저는 만두를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요 ㅎㅎ
만두피도 얇고 육즙도 너무 감칠맛 나고 맛있어서 재방문하려고요 ❤️🧡💛💚






서면에 놀러 가시거나 서면 롯데백화점을 가신다면!

오늘 식사로 소룡포(샤오롱바오)를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ㅎㅎ 가족외식과 데이트 장소로도 너무 좋은 거 같아요.

그럼 다음에 또 찾아올게요 안녕

반응형